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

임금(wages) 그리고 종류에 대해서

by 모주마미 2023. 10. 5.

임금이란

개인이 고용주에게 제공되는 노동 또는 서비스를 대가로 받는 보상 또는 지불을 말합니다. 임금은 통상 고용계약의 조건이나 특정 지역 또는 국가의 현행 노동법 및 업계 표준에 따라 시간 단위, 주 단위, 격주 단위 또는 월 단위로 지급됩니다.

 

임금

<임금의 종류>

시급:

근로자는 1시간마다 일정액의 임금을 받는다. 예를 들어 시간당 15달러를 벌고 일주일에 40시간 일하면 세금 전에 600달러를 버는 셈이다.

 

급여:

일정한 급여를 받는 노동자도 있습니다.이것은 보통 연 단위 또는 월 단위로 기재됩니다. 이는 근로시간에 관계없이 일정 금액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연수입 50,000달러이라고 하는 것은, 종업원이 매월(세전) 약 4,167달러를 버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금:

근로자는 생산 또는 완성된 단위 또는 부품의 수에 따라 지불됩니다. 이것은 제조업이나 농업에서 일반적입니다.

 

커미션:

특정 판매 역할은 그것들이 생성하는 매출의 비율을 획득합니다. 예를 들어 판매원은 매출액의 10%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팁이 있는 임금:

환대와 같은 일부 업계에서는 직원이 기본급을 낮게 받을 수 있지만 고객의 팁을 통해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저임금 :

대부분의 국가와 지역이 최저임금을 설정하고 있습니다.이것은 고용주가 종업원에게 지불하는 것을 법으로 의무화하고 있는 최저 시급 또는 최저 월급입니다. 최저임금은 근로자가 기본적인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는 임금을 확실히 얻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잔업수당:

많은 노동법에서는 고용주가 일주일에 일정 문턱치(보통은 미국에서는 40시간)를 초과하여 근무하는 시간에 대해 잔업비(통상은 통상임금의 1.5배)를 종업원에게 지급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야근은 직원에게 추가 근무 시간을 보상하는 방법입니다.

 

공제와 세금:

임금은 소득세, 사회보장출연금, 메디케어세를 포함한 다양한 공제 대상이 됩니다. 이러한 공제는 국가나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고용주는 보통 이러한 공제를 보류하고 적절한 정부 기관에 제출합니다.

 

이점:

기본임금 외에도 고용주는 건강보험, 퇴직계획(401(k) 등), 유급휴가, 병가 및 기타 혜택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의 가치는 직원의 전체적인 보상 패키지에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단체교섭:

노동조합 직장에서는 노동조합과 고용주 간에 임금교섭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들 교섭은 노조원의 임금률 및 기타 이익을 일괄 교섭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다.

 

평등한 임금과 차별:

많은 국가의 법률은 성별, 인종 및 기타 보호된 특성에 관계없이 평등한 노동에 대해 종업원에게 평등한 임금을 지급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에 근거한 임금 차별은 불법이다.

 

임금증가:

근로자는 경력, 직무수행, 승진, 물가상승 등의 요인에 의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임금이 상승할 수 있으며, 임금증가는 개인의 상황과 경제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생활임금:

일부 지지자들과 단체들은 최저임금이 주거, 음식, 교통, 의료와 같은 기본적인 필수품을 충당하기에 충분한 "생활임금"을 근로자들이 받도록 보장하는 수준에서 책정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임금 분쟁:

임금에 대한 의견 불일치 또는 임금 도용(고용주가 근로자에게 정당한 임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 주장은 법적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정부 노동 기관이 개입될 수 있습니다.

 

<결론>

임금을 세부적으로 파악하는 것은 고용관계의 기초를 형성하고 개인의 재정적 안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고용주와 피고용인 모두에게 필수적인 사항이며, 임금수준과 노동규정은 국가와 지역에 따라 천차만별일 수 있기 때문에 특정 맥락에서 적용되는 구체적인 규정과 규범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임금은 경제 상황, 인플레이션율, 노동시장의 시간적 변동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경제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스플레이션 deflation  (0) 2023.10.10
경제동향  (0) 2023.10.06
과세  (0) 2023.10.04
경제적 효율성 이란  (0) 2023.10.03
이자율 에 대하여  (0) 2023.09.25